시장보고서 세계의 온라인 데이트 시장 : 플랫폼별, 서비스별, 사용자별, 지역별 규모 및 동향, Covid-19의 영향, 예측 분석-2027년


실제로 미국 연방거래위원회가 발표한 로맨스 스캠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한 해에만 데이트 사기꾼에게 잃은 손실만 미화 약 5억 four,700만 달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수치는 전년 대비 80% 증가했으며 더 많은 사용자가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에 가입함에 따라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보자의 신분은 한국일보 보도 준칙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며,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취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들이 지금과는 달리 양지에서, 지금 이상의 대중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벽이 분명히 존재한다. 과연 우리나라에서도 사람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넘어 ‘한국판 틴더’로 자리를 잡을 서비스가 나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데이팅 앱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를 발견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90%가 넘는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다.


대부분의 경우 단순히 그 ‘유령’이 더는 상대와 데이트하고 싶지 않다는 말을 얼굴을 마주 보고 하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들은 가장 쉬운 방법을 선택하고 그렇게 사라진다. “Your Last Relationship” 메뉴를 클릭하면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히트 넘버 “톡식”의 뮤직비디오가 재생되고, “Don’t See What You’re Looking For? ”라는 메뉴를 누르면 곧바로 넷플릭스의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에서 2020 MZ세대가 선정한 1위 데이팅 앱 ‘아만다’는 과거 점수제로 진입을 제한하던 시스템을 등급제로 바꿨다. 물론 외모 평가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한 시도였을 뿐 여전히 이성 이용자가 채점한 점수로 앱 이용 당락이 좌지우지된다. ‘친구해요’를 보내면 간혹 매칭은 성사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매칭률이 낮아지는 건 기분 탓이겠지. 매칭되더라도 답장이 전혀 없거나, 인사만 하고 끊어지는 걸 보면, 괜히 알바 논란이 있는 게 아닌 것 같다. ‘1km’는 ‘가까운 거리의 인연과 매칭하기 유리한 앱이다’ 라고 어필하지만 사실상 이성 찾기 버전의 인스타그램 형태에 가깝다. 업로드한 사진, 글 등에 댓글을 달면서 대화를 진행하는 방식이기 때문.


미국 뉴욕타임스는 21일(현지시간) “당신은 온라인에서 정말 멋진 사람과 매칭됐습니다. 사실은 그녀의 대행업자였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데이팅 앱 대행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메레디스 골든이라는 43세 여성 데이팅 컨설턴트입니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고성장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명백한 메가트렌드다. 클라우드, 이커머스 같은 막강한 트렌드와 동급으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카테고리다.


따라서 위 모든 항목에서 Yes인 서비스는 사실 많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많은 서비스들이 애매한데도 불구하고 일단 Yes라고 대답할 확률도 높기에 답변의 신빙성도 떨어진다. 보안 전문가가 아닌 일반 이용아 입장에선 여러 서비스들을 비교하여 Yes가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밖에 없다.


범블의 경우 “무제한 매칭 시도”, 지역을 변경할 수 있는 “여행 모드”, “유효기간이 지난 기 매칭된 여성들과 다시 연락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 등 돈을 주고 살 수 있는 수많은 프리미엄 기능들이 있다. 지금 한창 연애와 결혼을 위한 만남 활동을 하는 MZ세대는 어렸을 때부터 스마트폰을 접해 온라인상에서 맺는 관계에 기성세대보다 거부감이 적으며, 만남의 장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데 거리낌이 없기 때문이다. 또 연애나 결혼처럼 부담스러운 깊은 관계를 싫어하는 특성과도 잘 맞는다.


회원 간의 매칭 히스토리가 쌓이면서 회원들이 다른 회원을 평가하는데, 일정 기준에 미치지 못하거나 성사율이 너무 낮으면 평판이 낮다고 봐서 더 이상 소개시켜 주지 않는다. 그 회원에게는 미안한 일이지만, 다수를 위해, 그리고 이츄의 평판을 위해 엄격하게 운영하고 있다. 카이스트 경영과학과 출신으로 맥킨지에서 경영 컨설팅을 담당했던 ‘엄친아’ 표순규㊷ 대표가 꺼내 든 창업 아이템은 소셜 데이팅이었다. ‘공감이 있는 만남’을 콘셉트로 하고 있는 이츄()가 바로 그것이다.


서로 만나고 싶어 하고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싶어 하지만, 그 계획은 항상 미뤄지는 듯하다. 먼저, 둘은 데이트에 동의했지만 그 중 한명은 변명을 늘어놓으며 만날 수 없다고 말한다. 오늘은 가장 일반적인 위험과 그것을 피하기 위해 해야 할 일에 대해 알아보자.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